다양한 걸 두루 섭렵하는 요즘 소비자들! 왜 우리는 옴니보어가 되었을까?📌 목차옴니보어란 개념의 이해콘텐츠 소비 방식의 변화쇼핑과 라이프스타일에서의 확산브랜드와 마케팅의 대응 전략Z세대와 옴니보어 성향데이터로 보는 옴니보어 트렌드소비자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선택1 옴니보어란 개념의 이해옴니보어(Omnivore)는 원래 ‘잡식성 동물’을 의미하지만, 요즘은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 문화를 가리지 않고 즐기는 사람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힙합 음악도 듣고 클래식도 즐기며, 명품 쇼핑을 하면서도 중고마켓을 애용하는 모습이 바로 옴니보어의 전형이에요. 한 마디로, 특정한 취향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성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이죠. 특히 MZ세대는 자기만의 기준으로 이것저것 두루 섭취하며, 새로운 것을 시도하..